MY MENU

인사말

한국분석과학회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먼저 우리 학회를 오랫동안 지키고 계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그리고 우리 학회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든 분께 새로운 출발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학회의 특징은 다양성입니다. 1988년 설립되어 올해 36주년이 되었으며, 이제 종합적인 분석과학 분야의 독보적인 학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학회에서 다루어지고 있는 분야는 화학, 환경, 재료, 약학, 농학, 보건, 식품, 화공, 법과학, 원자력, 바이오, 의료, 축산 등으로 다양합니다. 이들 분야의 전문가들이 각 분야의 학술적 연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하여 연 2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각 분야에서 특별한 연구 세션을 운영하면서 연구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학술 대회 유치, 국제적 이슈 대응 등 우리 학회를 국제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에서 발행하는 학술지인 “Analytical Science & Technology (ISSN 1225-0163, eISSN 2288-8985)”는 SCOPUS 등재지로 격월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본 학회지를 SCI 등재지로서 발전시키기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게재 논문의 질과 양을 높일 수 있도록 회원들의 학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국제적 수준의 편집위원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자 합니다.


아울러, 본 학회의 회원은 대학교, 국가연구기관, 출연연구기관, 산업체 및 의료기관 연구소 등 다양한 조직의 구성원입니다. 각 구성원들은 학회 활동을 통해 학문적 발전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의 인프라를 넓히고, 각 분야의 연계를 통해 산업이나 정책 분야에서 창조적 변화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수연구자에게는 5종류 이상의 포상을 통해 연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회의 발전과 회원님들의 성장이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학회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여러분께 발전된 학회로 거듭날 것을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일

사단법인 한국분석과학회 학회장 신 선 경